8일, 교육현장 국제화 위한 학교네트워크·국제교육협력 DB 조성키로
  • ▲ 충북도교육청이 8일 교육감 집무실에서 APEC국제교육협력원과 국제교육협력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충북교육청
    ▲ 충북도교육청이 8일 교육감 집무실에서 APEC국제교육협력원과 국제교육협력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충북교육청
    충북도교육청이 8일 APEC국제교육협력원과 국제교육협력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가졌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교육현장 국제화의 저변 확대를 위해 직속기관을 포함한 각 기관의 포괄적 국제교육(개발) 협력활동을 펼치고 교육현장의 국제화를 위한 기반(학교네트워크, 국제교육협력 DB)을 조성키로 했다.

    국제교육(개발)협력 관련 정보와 네트워크 및 경험도 공유하고, 공동으로 사업을 발굴·개발하여 상호 지원키로 했다.

    아울러 국제교육(개발)협력 분야 인식 제고와 역량 강화, 국제교육(개발)협력 사업성과를 국내외 교육현장과 공유 및 확산하는 데 함께 노력키로 했다.

    김병우 교육감은 “앞으로도 국제교육 및 협력활동에 관련한 국내·외 유관기관과의 적극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해 교육을 활용한 공공외교가 널리 확대될 수 있도록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밝혔다.

    충북교육청은 2019년 ‘외국청소년 방한교육여행 활성화 유공’으로 전국 시·도교육청 중 유일하게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기관 표창을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