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김호일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 사무총장이 지난 2일 ‘2016 대한민국 최고국민 대상’ 지역문화 발전 대상을 수상했다.ⓒ청주시
    ▲ 김호일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 사무총장이 지난 2일 ‘2016 대한민국 최고국민 대상’ 지역문화 발전 대상을 수상했다.ⓒ청주시

    충북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 김호일 사무총장이 지역문화 발전에 이바지한 공로로 ‘2016 대한민국 최고국민 대상’을 수상했다.

    김호일 사무총장은 지난 2일 서울 라움에서 열린 시상식에서 2015청주국제공예비엔날레 성공 개최 및 지역문화 컨텐츠 해외 판로개척 등 지역 문화예술 및 문화산업 발전과 활성화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아 문화 발전 부문 지역문화발전 대상을 수상했다.

    ‘2016 대한민국 최고국민 대상’은 정치, 사회, 경제, 문화, 예술, 스포츠부문과 일반기업 및 공직부문 등에서 의료, 과학 등 국가 발전에 일조한 각 분야에서 타의 모범이 되고 발전을 견인한 국내 오피니언 리더를 선정해 표창하는 상이다.

    김호일 사무총장은 “큰 상을 받게 돼 감사하고 동시에 더욱 열심히 하라는 채찍으로 생각한다”며 “문화가 살아있어 시민들이 자랑스러운 청주의 지역문화를 국내뿐만 아니라 세계에 알리는 발판으로 삼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