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범석 시장 “함께 일하고 함께 돌보는 양성평등사회 위해 노력”
  • ▲ 청주시는 양성평등주간(9.1~7)을 맞아 4일 서원구 청주아트홀에서 기념식과 토크쇼 등 다양한 축하행사를 개최했다.ⓒ청주시
    ▲ 청주시는 양성평등주간(9.1~7)을 맞아 4일 서원구 청주아트홀에서 기념식과 토크쇼 등 다양한 축하행사를 개최했다.ⓒ청주시
    충북 청주시는 양성평등주간(9월 1~7)을 맞아 4일 서원구 청주아트홀에서 800여 명의 시민이 참석한 가운데 기념식과 토크쇼 등 다양한 축하행사를 개최했다.

    청주시 여성단체협의회(회장 박은주) 주관으로 진행된 행사는 청주 시립무용단의 공연을 시작으로 유공자 표창, 감사패와 공로패 전달, 토크쇼와 축하공연이 진행됐다.

    부대행사로는 서각 전시를 비롯해 딥페이크 등 디지털 성범죄 예방 목적의 양성평등 인식 개선 캠페인이 펼쳐졌다. 

    기념식에서는 여성 권익 향상 및 양성평등의 촉진에 기여한 19명의 단체 및 개인에게 표창장를 수여됐다. 

    박은주 여성단체협의회 회장은 이범석 청주시장에게 감사패, 전은순 통합청주시여성단체협의회 초대회장에게 공로패를 전달했다. 

    이어서 진행된 양성평등 토크쇼 ‘양성평등 톡!톡!’에는 이범석 시장과 박은주 회장이 참여해 양성평등의 의미를 되새기는 시간을 가졌다. 

    이 시장은 “우리 사회는 아직까지 양성평등사회로 나아가기 위해 많은 노력이 필요하다”며 “우리 시도 정책 전반에 성인지 관점을 반영해 추진함으로써 함께 일하고 함께 돌보는 양성평등사회를 실천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