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중·고 학생, 학부모, 교직원, 대학생, 시민 등 대상
  • ▲ 대전교육청은 내달 20일까지 대전 초·중·고 학생, 학부모, 교직원, 대학생, 시민 등 교육공동체 대상 ‘2024 대전 교육정책 아이디어 온라인 공모’를 개최한다.ⓒ대전교육청
    ▲ 대전교육청은 내달 20일까지 대전 초·중·고 학생, 학부모, 교직원, 대학생, 시민 등 교육공동체 대상 ‘2024 대전 교육정책 아이디어 온라인 공모’를 개최한다.ⓒ대전교육청
    대전교육청은 교육공동체와 함께 대전교육 정책 방향을 모색하는 참여형 교육정책의 일환으로 매년 ‘대전 교육정책 아이디어 온라인 공모’ 개최한다고 밝혔다.

    27일 시 교육청에 따르면 내달 20일까지 대전 초·중·고 학생, 학부모, 교직원, 대학생, 시민 등 교육공동체 대상 ‘2024 대전 교육정책 아이디어 온라인 공모’를 개최한다.

    이번 공모는 변화하는 교육환경 이해와 모든 학생 성장 지원과 필요한 교육(지원)정책 발굴을 위해 ‘교육의 변화와 혁신으로 모두의 성장을 지향하는 대전교육’을 주제로 마련됐다.

    또 교실 수업 혁신, 디지털 교육, 학생 맞춤교육 등 교육수요자의 정책 요구도가 높은 소주제를 중심으로 현장 적합성 높은 정책 아이디어를 개발해 교육정책에 반영한다.

    공모는 기존의 제안서 작성, 접수 등의 절차를 간소화했고, 주제별 아이디어를 온라인으로 자유롭게 입력, 제출할 수 있도록 해 더 많은 참여자가 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교육정책 개발에 관심이 있는 사람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대전시교육청 누리집(공지사항 926번)에서 제안 내용과 방법을 확인할 수 있다.

    수렴된 정책 아이디어는 7월 11일 개최되는 ‘2024 대전교육 정책개발 토론회’에서 교육정책 수요자들의 적극적인 공감과 소통 활동으로 더 실효성 있는 정책과 전략으로 구체화할 예정이다.

    김옥세 교육정책과장은 “교육공동체와 소통‧협력해 교육환경 변화에 적합한 현장 중심의 정책을 적극 발굴 반영해 학생 성장 지원하고, 업무를 덜어 주는 등 정책 효능감과 교육 만족도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