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설동호교육감이 2022년 교육회복과 미래교육 대전환을 위한 온라인 연수에 앞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대전시교육청
    ▲ 설동호교육감이 2022년 교육회복과 미래교육 대전환을 위한 온라인 연수에 앞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대전시교육청
    대전시교육청은 23일 설동호 교육감이 유치원‧초등학교‧특수학교 교장과 원장 165명을 대상으로 교육회복 등의 내용으로 역량 강화 온라인 연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연수는 대전형 교육회복종합계획을 통해 학교 교육의 안정성과 자율성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진행은 광주교대 박남기 교수가 맡아 ‘포스트 코로나 시대 교육 새 패러다임’을 주제로 유튜브 라이브생방송으로 진행됐다. 

    연수에는 대전교육의 5대 교육지표와 역점과제를 유지하면서 당면 현안인 △교육 회복 △미래 교육 대전환 △교육안전망 구축에 집중됐다.

    특히 대전 교육청은 역량 강화 온라인 연수 도중 유튜브 댓글 창에 제시된 많은 현장 제언들을 자세히 검토하고, 부서별 협의를 통해 2022년 정책 추진에 충실하게 담아낼 방침이다.

    박현덕 유·초등교육과장은 “앞으로 교(원)장 선생님들이 원칙과 소신 있게 학생 교육을 위해 선도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교육공동체의 인식 대전환을 이끌어 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