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공유하기

로고

강원도평생학습박람회 ‘온라인 가상박람회’ 26일 개막

‘평생학습과 함께 평생학습을 Want해요, 모두 On해요’ 주제

입력 2021-11-25 09:21 | 수정 2021-11-25 14:10

▲ 제5회 강원도 평생학습관람회 포스터.ⓒ강원도

강원도평생교육진흥원은 2014년 개원 이후 최초로 제5회 강원도 평생학습박람회를 온라인 가상박람회로 오는 26일부터 28일까지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도평생교육진흥원은 2016년부터 해마다 ‘강원도 평생학습박람회’를 개최해 다양한 평생학습기관과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선보여 강원도 평생학습문화 확산의 계기를 마련해 왔다. 

올해 5회째인 이번 박람회는 ‘강원의 미래, 평생학습과 함께! 평생학습을 Want해요, 우리 다 같이 On해요!’라는 주제로 개최된다.

박람회는 강원도가 주최하고 강원도평생교육진흥원과 홍천군이 주관하며, 강원도교육청이 후원한다.

도 교육법무과 관계자는 “지난해 코로나의 지속적인 확산으로 1년 연기됐던 박람회는 온라인 비대면 평생학습의 가능성을 찾고 위드 코로나, 포스트코로나를 위한 새로운 평생학습시대를 여는 의미로써 전면 온라인으로 개최한다”고 말했다. 

이어 “홍천 토리숲을 배경으로 한 가상박람회장에서 평생학습의 의미와 강원도 및 교육부 평생교육 주요 정책을 도민에게 알리는 평생학습 정보마당, 도내 30여개 평생교육기관·단체를 소개하는 평생학습 홍보마당, 성인문해교육 시화전, 평생학습 사진공모전, 평생학습동아리 작품전 등 다양한 평생학습 성과를 공유하는 평생학습 전시마당을 운영해 도민에게 평생학습을 널리 알릴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지난 15일부터 사전 오픈된 박람회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된 방구석 평생학습 체험 사전 신청은 총 모집 인원 700명이 이틀만에 마감됐다. 

도를 대표하는 14개 평생학습동아리의 열정적인 경연무대는 박람회 홈페이지와 평생교육진흥원 유튜브 채널을 통해 라이브 스트리밍으로 개최된다.

박람회의 시작을 알리는 개막식은 26일 오후 2시부터 XR가상무대를 배경으로 실시간 라이브 영상으로 개최되며, 개막식은 지역에서 평생교육에 헌신해온 공로로 강원도지사 표창을 받는 인제군 김상진 등 10명의 수상자들도 비대면으로 함께 참여한다.

김석중 원장직무대행은 “코로나확산으로 평생학습이 위축되고 어려운 상황이지만 이번 박람회를 통해 온라인 비대면 평생학습 활성화의 토대를 마련, 다채롭고 내실있는 부대행사에 참여해 도민 분들이 평생학습과 보다 가까워지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뉴데일리 댓글 운영정책

뉴데일리 경제

대전·충청·세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