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당 대전시당, 정치자금법 위반·파렴치한 성폭행 범죄 “석고 대죄해야”
  • ▲ ⓒ자유한국당
    ▲ ⓒ자유한국당

    “대전 충남 지역민들은 대전시장과 충남도지사가 지극히 불미스러운 사건으로 모두 중도 낙마하는 일에 실망을 넘어 참담한 심정이다.”

    자유한국당 대전시당은 6일 논평을 통해 이같이 토로하며 더불어민주당의 석고대죄와 시 정무직 인사들의 사퇴를 거듭 촉구했다.

    시당은 “권선택 전 시장은 정치자금법 위반으로 중도 사퇴했고, 안희정 전 충남도지사는 한때 ‘충청대망론’ 운운하더니 파렴치한 성폭행 범죄로 중도 사퇴했다”고 사실을 적시하며 “그저 망연자실할 따름”이라고 성토했다.

    그러면서 시당은 “사실상 권선택과 안희정 두 단체장으로 점철된 지난 4년간 대전 충청의 역사가 행정력 낭비, 인사 난맥상, 지역경제 파탄, 성폭력 중대 범죄 연루 등으로 인해 ‘잃어버린 시간’으로 기록될 판”이라고 비난했다.

    특히 시당은 지방선거를 앞두고 “대전시민과 충남도민들의 엄청난 실망을 초래한 장본인인 민주당은 선거운동을 준비할 일이 아니라 석고대죄해야 마땅하다”며 “무슨 염치로 이번 지방선거에 후보자를 낼 것이며 지지를 부탁할 수 있겠느냐”고 꼬집었다.

    아울러 “아직도 시민들이 낸 소중한 세금으로 월급을 받고 있는 권선택 전 시장의 정무직 인사들의 사퇴를 재차 촉구한다. 언제까지 자리보전에 매진할 것인지 우리 대전시민들이 두 눈 똑바로 지켜보고 있음을 명심하기 바란다”며 일침을 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