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관광객 모두 사로잡은 지역 한정 캐릭터 라면대전형 콘텐츠 산업 성공 사례로 브랜드 가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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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대전시가 개발한‘꿈돌이 라면’이 출시 한 달 만에 누적 판매량 50만 개를 돌파했다.ⓒ대전시
대전시는 8일 최근 선보인 캐릭터 라면 ‘꿈돌이 라면’이 출시 한 달 만에 누적 판매량 50만 개를 돌파했다고 밝혔다.이번 성과는 지역 한정 마케팅과 캐릭터 활용이 주효했다.특히 ‘꿈돌이 라면’은 1993년 대전엑스포 마스코트 ‘꿈돌이’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꿈씨 패밀리’ 캐릭터를 활용해 기획됐다.또 단순한 먹거리를 넘어 도시 브랜드, 관광, 경제를 아우르는 콘텐츠로 자리 잡으며 큰 인기를 끌고 있다.SNS 인증샷과 굿즈 수집 열풍도 확산 중이며, 초도 물량 30만 개 완판 후 25만 개 추가 생산됐다.이장우 시장은 “꿈돌이 라면은 지역 콘텐츠의 융합 가능성을 보여준 사례”라며 “지속 가능한 도시 브랜드 구축에 힘쓰겠다”고 밝혔다.한편 대전시는 꿈돌이 막걸리, 컵라면 등 후속 상품도 개발 중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