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율방재단 방한 물품 지원·통학로 가로등 설치 검토 주문
  • ▲ 최민호 세종시장이 18~19일 아름동에서 열린 제8차 시장과 함께하는 1박 2일에서 시민과 대화를 하고 있다.ⓒ세종시
    ▲ 최민호 세종시장이 18~19일 아름동에서 열린 제8차 시장과 함께하는 1박 2일에서 시민과 대화를 하고 있다.ⓒ세종시
    세종시는 최민호 시장이 주민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실시한 '시장과 함께하는 1박 2일' 프로그램의 여덟 번째 일정을 !8~19일 아름동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는 청소년 문화행사와 주민과의 대화가 진행됐다.

    청소년 문화행사에서는 아름동 초·중·고등학생 300여 명이 참여한 '서바이벌 골든벨'이 열렸다.

    최 시장은 퀴즈 대회에 참여해 청소년들과 함께 문제를 풀고 대화를 나누며, 세종시와 아름동을 더 잘 이해하기 위한 의미를 부여했다.

    이어 주민과의 대화에서는 국제정원도시박람회, 하계세계대학경기대회 등 국제행사 개최 계획과 자원봉사 참여 방안에 대한 논의가 이뤄졌다.

    최 시장은 자원봉사자 모집 계획과 국제행사 참여 방안을 소개하며 시민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했다.

    대중교통 활성화를 위한 세종형 월 정액권 '이응패스'에 대한 내용도 다뤄졌다.

    최 시장은 "이 정액권을 통한 대중교통 이용 유도를 강조하고 내년 9월부터 시행될 예정"이라고 말했다.

    행사에서는 주민들이 자율방재단 방한 물품 지원, 무임교통카드 활용 지역 확대, 버스정류장 인근 횡단보도 설치 등 다양한 건의를 제시됐다.

    이에 최 시장은 적극적인 검토하겠다고 약속했다.

    최 시장은 행사 이후 범지기마을10단지 게스트하우스에서 숙박하고, 18일 대설주의보에 따른 도로 제설 상황을 점검하며 '시장과 함께하는 1박 2일' 여덟 번째 일정을 마무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