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바이오산학융합원
  • ▲ 충북바이오산학융합원은 지난 21일 청주SB플라자 회의실에서 2023년 제약‧바이오 품질관리 전문가 양성과정 수료식을 개최했다.ⓒ충북바이오산학융학원
    ▲ 충북바이오산학융합원은 지난 21일 청주SB플라자 회의실에서 2023년 제약‧바이오 품질관리 전문가 양성과정 수료식을 개최했다.ⓒ충북바이오산학융학원
    충북바이오산학융합원은 21일 청주 SB광장에서 제약‧바이오 품질관리 전문가 양성과정(1차) 수료생과 기관 관계자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수료식을 개최했다.

    한국산업인력공단과 충북도, 충북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가 지원하는 지역‧산업 맞춤형 인력양성사업 채용예정자 과정의 일환으로 진행된 이 과정은 2월 24일부터 이날까지 총 40일(240시간) 동안 제약‧바이오 관련 분야로의 취업을 희망하는 취업준비생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현장 중심의 맞춤형 전문 교육과정이다. 

    이 과정은 제약‧바이오 산업의 동향 및 관련 기업으로의 취업전략, 대한민국 약전의 제제총칙, GMP 문서작성 및 관리 방법, SOP 및 IOQ 계획서 작성 등의 이론 교육과, 세포배양 및 분석기기 시험 실습 등 실무 중심의 내용으로 구성돼 있다.

    관련 전공자들도 대학에서 쉽게 다뤄보기 힘든 HPLC, GC, LC-MS 등 분석기기들을 직접 다뤄볼 수 있고, 교육내용이 대체로 실습수업 위주로 이루어져 있다는 점, 그리고 강사진이 현장 근무 경력이 있거나, 실제 현장에서 근무하는 재직자들 위주로 구성돼 있어 생생한 현장 이야기를 들을 수 있다는 점 등의 이유로 매회 25명의 교육생을 모집하는 이 과정은 적게는 100명 많게는 300명까지의 지원자들이 몰릴 정도로 인기를 얻고 있다.

    수료식에서는 수료생 23에 대한 수료증 수여 및 우수 교육생에 대한 표창이 전수됐다. 

    정재황 원장은 “이번 교육이 여러분들의 미래에 기여가 됐으면 좋겠다”며 “교육과정의 25명의 교육생들 중 14명은 입사가 확정됐으며, 나머지 교육생들도 향후 맞춤형 취업 연계 프로그램을 지원받을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제약‧바이오 품질관리 전문가 양성과정(2차)은 7월 중 모집공고를 통해 월 1일 개강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