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이창규 증평군의회 의원이 18일 열린 제176회 임시회 2차 본회의에서 5분 자유발언을 하고 있다.ⓒ증평군의회
    ▲ 이창규 증평군의회 의원이 18일 열린 제176회 임시회 2차 본회의에서 5분 자유발언을 하고 있다.ⓒ증평군의회
    이창규 충북 증평군의회 의원이 18일 “열악한 의회청사 환경에 대한 개선 대책을 마련해 줄 것”을 요청했다.

    그는 이날 열린 제176회 임시회 2차 본회의에서 5분 자유발언을 통해 “군의회가 2003년 11월 초대 군의회 개원 후 지금까지 문화회관 건물 일부를 리모델링해 사용하고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어 “현재 4개 위원회가 하나의 사무실을 사용하고 있어, 회기마다 매번 혼잡하고 비능률적인 상황이 연출되고 있는 것은 물룬 각종 회의나 교육 시 매번 다른 시설을 빌려 쓰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의회사무과도 좁아 직원들이 3곳에 흩어져 근무하고 있어  업무소통에도 어려움이 따르고, 지난 1월 개정된 지방자치법 시행으로 늘어난 신규직원의 자리를 마련할 공간도 부족한 실정”이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의결기관으로서 본회의장, 위원회실, 소회의실, 의원실 등 목적에 맞게 설계된 공간이 절실하다”며 “집행부는 조속한 시일 내에 의회 청사 이전 또는 신축 등 구체적인 계획 수립을 마련해달라”고 촉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