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일 ‘주간업무보고’…“어려운 경제상황 속 지역업체 보호·육성” 지시도
  • ▲ 이범석 청주시장이 18일 임시청사 소회의실에서 주간업무보고를 주재하고 있다.ⓒ청주시
    ▲ 이범석 청주시장이 18일 임시청사 소회의실에서 주간업무보고를 주재하고 있다.ⓒ청주시
    이범석 충북 청주시장이 18일 적재적소 인사배치로 직원의 능력을 발휘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출 것을 강조했다.

    이 시장은 이날 임시청사 소회의실에서 열린 주간업무보고에서 “일하는 조직 성과창출 조직을 위해 6급 이하 인사 시 희망 보직이나 희망 사유를 구체적으로 받아 인사안배를 해야 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어 “순환 패턴 중심의 인사에도 불구하고 예외를 인정해 적재적소에 배치된 직원들이 자기 능력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도록 하고, 성과를 낸 직원에게는 과감한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시스템을 만들어달라”고 지시했다.

    그는 “어려운 경제상황 속 지역업체를 보호하고 육성하는 것도 중요한 과제 중의 하나로 지역 기업들이 생산한 제품이나 농특산물, 또 우리 지역에서 시행하는 각종 공사에 지역 업체들이 최대한 많이 참여할 수 있도록 실적을 주기적으로 파악해달라”고 주문했다.  

    그러면서 “청주시에서 운영하는 체육, 문화관광시설 등 각종 시설들에 대해 운영주체, 요금체계, 이용률 현황 등을 원점에서 종합적으로 다시 검토해 시민들이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개선방안을 마련해 달라”고 말했다. 

    이 시장은 “청주기록원과 고인쇄박물관이 협력해서 기록물과 유물을 체계적으로 수집해 역사문화관을 설립할 수 있도록 준비해달라”며 “전시 제안받을 때 전시콘텐츠를 신중하고 충분히 검토해 고려했으면 좋겠다”고 요청했다.

    아울러 “무심천·미호강 활용과 관련, 시민의견 수렴을 이번 주부터 시작했다. 시민의견 수렴 후 전체적인 개선방안을 마련해 바람직한 공간 시설 조성을 단계적으로 추진할 수 있도록 모든 부서가 함께 고민하고 노력해 줄 것”을 덧붙였다.

    마지막으로 “생명누리공원 물놀이장이 19일에 개장하고 옥화자연휴양림 물놀이장도 다음달 1일에 개장한다”며 “시민들이 널리 이용할 수 있도록 홍보하고,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안전관리에도 힘써달라”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