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관협력 청주형 통합 어르신 돌봄센터 운영 등” 약속
  • ▲ 이범석 국민의힘 청주시장 후보.ⓒ이범석 청주시장 후보 캠프
    ▲ 이범석 국민의힘 청주시장 후보.ⓒ이범석 청주시장 후보 캠프
    국민의힘 이범석 청주시장 후보가 어버이날을 하루 앞둔 7일 ‘어르신 건강도시 청주 구축’을 위한 정책을 제시했다.

    이 후보는 이날 보도자료를 통해 “지금의 우리가 있는 것은 어르신들의 희생과 헌신의 노력이 있기에 가능했던 것”이라며 “어르신들의 건강을 증진시키고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 후보는 민‧관협력 청주형 통합 어르신 돌봄센터 운영을 통해 돌봄 종사자의 업무 고충상담, 역량강화 교육, 방문상담, AI기반 스마트 돌봄 서비스, 병원 동행 서비스, 방문건강, 의료서비스 기능 강화 등의 공약을 제시했다.

    시니어 대상 정규교육 미달자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고 교육청과 연계해 정규 교육과정으로 인정할 수 있도록 하며 스마트환경 소외대상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 노인 정규 교육과정 및 평생학습 시스템도 강화할 예정이다.

    그는 이외에도 인생 이모작 지원센터 및 어르신 일자리본부를 운영해 50대 이상의 신중년층을 대상으로 은퇴 후 인생 2막에 대한 설계와 준비를통해 재취업·재창업을 지원할 방침이다.

    이 후보는 “자식들 뒷바라지를 하며 많은 것을 포기하고 헌신한 모든 부모님의 희생에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표한다”며 “어르신들의 노후에 대한 걱정을 덜고 더욱 건강하고 행복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항상 고민하겠다”고 약속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