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일까지 ‘영동난계국악축제’ 연계
  • 지난해 대한민국 와인축제 시음장 모습.ⓒ영동군
    ▲ 지난해 대한민국 와인축제 시음장 모습.ⓒ영동군

    국내 유일의 포도·와인산업 특구인 충북 영동군에서 사랑과 낭만이 가득한 와인 이야기가 펼쳐진다.

    ‘제9회 대한민국와인축제’가 오는 11~14일까지 국내 최대 국악잔치인 ‘영동난계국악축제’와 연계해 영동천 하상주차장 일원에서 열린다.

    올해도 ‘영동와인 마음을 홀리다’라는 슬로건 아래  전국 와인 마니아와 지역민들이 함께 어울릴 수 있는 다채롭고 이색적인 행사로 가득하다.

    올해 눈여겨 볼 점은 와인과 어울리는 다양한 체험행사를 마련하고 관광객들이 훨씬 더 즐겁고 편하게 축제를 즐길 수 있게 했다는 점이다.

    특히 ‘술’이 가지는 제한적 범위에서 벗어나 남녀노소 구분 없이 아이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 강화에 중점을 두고 와인족욕, 마리아주 만들기, 와인문양 패션타투, 와인에코백 만들기 등 오감만족 체험이 준비된다.

    야간판매를 위한 운영시간을 기존 10시에서 11시까지 연장하고 야간특설무대 조명, 경관조형물 확대와 인디가수, 탱고, 재즈 야간공연 추가 등 야간콘텐츠를 대폭 강화해 감동을 더한다.

  • 지난해 대한민국 와인축제 시음장에서 외국인들이 시음을 하고 있다.ⓒ영동군
    ▲ 지난해 대한민국 와인축제 시음장에서 외국인들이 시음을 하고 있다.ⓒ영동군

    특별프로그램으로 9회 개최의 상징적 의미로 ‘9’와 관련된 커플들의 사연을 접수받아 영동와인, 와인잔 등을 제공하는 렛츠 구 와인데이 이벤트, 유명 인디가수 공연, 와인 3만원 이상 구매 시 영동사랑상품권(5000원) 지급 등이 진행된다.

    또한 포도국수, 와인삼겹살 등의 영동만의 먹거리를 선보이며 가족단위 관광객을 겨냥한 푸드 트럭 확대로 먹거리를 다양화하며 축제 만족감을 극대화한다.

    스폐셜 행사로 제5회 한국와인대상이 개최돼 레드와인, 화이트라인, 로제와인, 브랜디, 기타 과실주 총 5개 분야에서 대한민국 최고와인을 가린다.

    포도축제 때 임시개장해 특별한 설레임과 감동을 더했던 와인터널은 와인축제 시작에 맞춰 정식개장하며, 하루 5회 1시간 간격으로 충북지역의 청년예술가들이 참여하는 버스킹 공연을 준비한다.

    와인축제장에서는 3000원의 와인 잔만 구입하면 레드와인, 화이트와인, 로제와인 등 32개소(영동 28개소, 관외 3개소, 롯데주류 1개소) 와이너리 농가의 개성만점의 명품 와인을 얼마든지 맛 볼 수 있다.

    군과 재단은 이 축제의 성공개최를 계기로 대한민국 와인1번지로서의 위상을 굳건히 지켜 나가기로 했다.

    영동축제관광재단 백성우 팀장은 “와인축제는 글로벌 무대로 도약하는 영동와인의 숨은 매력을 발견하며 누구나 함께 낭만을 즐길 수 있다”며 “군민과 관광객들이 와인을 벗 삼아 잊지 못할 가을의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