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대전시는 14일 시청에서 관광관련 유관기관과 단체 등이 참석한 가운데 관광진흥실무협의회를 개최했다.ⓒ대전시
    ▲ 대전시는 14일 시청에서 관광관련 유관기관과 단체 등이 참석한 가운데 관광진흥실무협의회를 개최했다.ⓒ대전시
    대전시는 14일 시청에서 관광 관련 8개 유관기관·단체가 참여한 가운데 대전관광 진흥 실무협의회를 개최하고 외국인 관광객유치 방안 등을 협의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 실무협의회 위원 위촉장 수여 ▲ 대전대표 연예인테마 관광상품 개발 및 운영 ▲ 요우커(중국관광객) 등 외국인 관광객 유치방안 ▲ 기타 향후 실무협의회 운영방안 등에 대하여 심도있는 토론과 협의가 진행됐다.

    이번 실무협의회는 지난달 22일 개최한 대전관광 진흥을 위한 업무협약에 따른 후속조치로 코레일, 한국관광공사 등 관광관련 유관기관·단체 실무책임자 8명으로 구성돼 협약기관의 실무능력과 전문성과 경험으로 다져진 역량을 활용, 지역관광 활성화를 위해 힘을 모으기로 한데 따른 것이다.

    대전시는 관광 활성화와 지역관광 경쟁력 확보를 위해 협력체계를 더욱 공고히 하고 지속적인 공감대 형성과 유대관계를 강화할 계획이다.

    시는 정기회의를 매월 1회 개최해 공동의 협력사업 발굴과 관광산업 활성화에 대하여 집중 논의하기로 했다.

    또 국내외 관광 트렌트 파악과 대처방안 모색을 위해 관광 선진지 견학 등을 실시하는 등 벤치미킹을 통한 관광시책 발굴 등 아이디어 뱅크 역할을 수행하는데 최선을 다할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대전의 관광인프라를 확충하고 대전대표 관광상품을 개발하는 한편 외래관광객 유치에도 적극 나서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