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더불어민주당 임달희 공주사의회 의장이 21일 오후 공주시청 브리핑룸에서 공주시장 출마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이길표 기자
    ▲ 더불어민주당 임달희 공주사의회 의장이 21일 오후 공주시청 브리핑룸에서 공주시장 출마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이길표 기자
    더불어민주당 임달희 공주시의회 의장은 21일 "떠나는 도시에서 돌아오는 교육 도시를 만들겠다"며 공주시장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임 의장은 이날 오후 공주시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정치는 아이들이 고향을 든든한 디딤돌로 삼을 수 있는 출발점이 되어야 한다"며 "시민 한 사람 한 사람이 빛나는 도시, 공주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그는 핵심 공약으로 ▲공주를 ‘미래 인재의 요람’으로 재창조 ▲마을이 학교가 되는 교육 생태계 조성 ▲공주의 아이들을 세계 지도자로 키우는 교육 기반 구축 ▲떠나는 도시가 아닌 돌아오는 교육 도시 조성을 제시했다.

    그러면서 "자치단체 최초 '수도권 공주학사' 설립과 글로벌 명문대 유학·교류 프로그램 지원을 통해 청년 인재가 공주에 정착하고 다시 돌아오는 선순환 구조를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임 의장은 "10만 시민이 별처럼 빛날 때 공주는 완성된다"며 "시민과 함께 공주의 새로운 기적을 만들어 가겠다"며 지지를 호소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