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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세종시청 전경.ⓒ세종시
세종시가 ‘100대 시민불편 과제’ 해소를 위해 선제적 대응에 나서며 시민 호응을 얻고 있다.우선, 지난해 7월 종료된 ‘119 출동 신고 이음콜 서비스’를 이달부터 재개한다.이 서비스는 출동 중인 119 대원이 신고자와 통화 시 ‘119’ 발신 표시로 통화 성공률을 높여 골든타임 확보에 도움이 된다.위급 상황에서 신속한 소통이 가능한 만큼 시민 생명 보호에 큰 역할이 기대된다.국유재산 사용허가 만료 시 피해를 줄이기 위한 ‘갱신 사전 안내 서비스’도 도입했다.사용 만료 1개월 전 갱신 절차 및 서류를 안내해 시민 편의를 높인다. 갱신 누락으로 인한 불이익을 줄이고, 행정 신뢰도도 향상시킬 방침이다.30년 이상 된 노후 소규모 주택을 대상으로 민간 전문가가 안전 점검을 시행한다. 점검 결과는 5단계로 구분해 이달 중 소유자에게 안내할 예정이다.시는 주거 안전을 강화해 시민 불안을 해소하고 안전한 생활 환경을 조성하고 있다.최민호 시장은 “행정서비스 접근성을 높여 실질적인 불편 해소로 이어지도록 할 것”이라며 “체감형 행정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