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학생 전공 선택 기회 확대 위해 마련
  • ▲ ‘전공탐색 박람회’가 성황리에 열리고 있다.ⓒ상명대
    ▲ ‘전공탐색 박람회’가 성황리에 열리고 있다.ⓒ상명대
    상명대학교가 재학생의 전공 선택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개최한 ‘전공탐색 박람회’가 성황을 이뤘다.

    3일 상명대 천안캠퍼스 한누리관에서 ‘내게 맞는 전공을 찾아라’를 주제로 개최된 이번 박람회는 전공별 상담 및 안내, 연계전공 및 융합전공 안내, 취업진로컨설팅, 전공선택관련 비교과프로그램 안내, 정부지원 교육사업단 교육과정 안내 등 재학생들이 진로 및 전공 선택을 위해 필요한 정보를 한자리에서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 

    전공별 상담부스에서는 전임교수, 재학생, 졸업 동문이 전공 안내와 졸업 후 진로에 대한 상담에 직접 나서 눈길을 모았으며, SM-Class를 통해 전공 소개 영상을 온라인으로 제공해 박람회에 참석하지 못하는 학생들도 전공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도록 했다.

    ‘그린화학공학 관련 첨단산업 및 연구동향’, ‘문화예술교육 분야 종사자의 실무 이야기’ 등과 같은 학과별 특강과 ‘취업? 두려워 하지마 다~ 연결 해줄께!’, ‘소프트웨어학과 전시회’, ‘현실 너머로! VR가상공간 & 게임 체험’, ‘시스템 취약점 점검 및 모의해킹’ 등 전공 체험 프로그램을 다채롭게 마련하여 학생들의 진로 설계와 전공 선택을 지원했다.

    안범준 상명대 천안캠퍼스 교학부총장(경영공학과 교수)은 “상명대학교는 전과 제도를 완화하고, 자유전공 등 통합모집 확대로 학생들의 전공 선택권을 강화했으며, 전공 탐색과 선택을 위한 체계적인 지원을 하고 있다. 전공선택 박람회을 통해 전공을 선택하고 변경하기 위한 모든 정보를 알고, 활용해 곧 만개한 상명대학교 교정의 벚꽃처럼 멋진 대학 생활을 영위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