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백석대·백석문화대·다라아카데미 관계자들이 협약식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백석대
    ▲ 백석대·백석문화대·다라아카데미 관계자들이 협약식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백석대
    백석대학교와 백석문화대학교는 태국 다라 아카데미(DARA ACADEMY)와 태국 우수 인재 유치를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협약식에는 다라아카데미 추안피스 리엥프라파이판트(Chuanpis Liengphrapaipant) 학장, 백석대 장택현 대학혁신위원장, 백석문화대 송기신 총장, 백석대 김범준 국제교류본부장 등이 참석했다.

    양 대학은 이번 협약에 따라 △학생·교수 교환 프로그램 운영 △정보 및 학술자료 교환 △인턴십 및 직업 지원프로그램 등에서 협력하게 된다.

    추안피스 리엥프라파이판트(Chuanpis Liengphrapaipant) 태국 다라아카데미 학장은 “백석대학교, 백석문화대학교는 학생들에게 양질의 교육과 안전한 유학 환경을 제공할 수 있는 훌륭한 파트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더 많은 학생들이 글로벌 역량을 기를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백석대 장택현 대학혁신위원장은 "이번 MOU는 단순한 교류를 넘어 태국의 우수 학생들에게 백석대에서의 유학 기회를 제공하고, 양국 간 인적·문화적 교류를 확대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글로벌 교육 협력을 통해 국제적 감각을 갖춘 인재를 적극 유치하고 양성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