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객 3배 증가, 지역 교통·경제 활성화 기여
  • ▲ 최원철 충남 공주시장이 2일 KTX 공주역 개통 10주년 기념식에서 축사를 하고 있다.ⓒ공주시
    ▲ 최원철 충남 공주시장이 2일 KTX 공주역 개통 10주년 기념식에서 축사를 하고 있다.ⓒ공주시
    충남 공주시(시장 최원철)와 KTX 공주역(역장 김승환)은 2일 KTX 공주역 개통 10주년을 맞아 기념행사를 열었다.

    2015년 4월 2일 개통된 KTX 공주역은 일일 평균 이용객이 1100명으로 초기보다 3배 증가하며 지역 교통과 경제 활성화에 기여해왔다. 

    이날 행사에는 최원철 시장, 전승찬 한국철도공사 대전충남본부장, 시도의원, 시민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시는 SNS 현장 이벤트와 10번째 이용객 기념품 증정 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했다. 

    4월 한 달간 공주시 공식 SNS '공주여행'을 구독하고 댓글을 작성한 시민에게 공주역과 공산성 안내소에서 기념품을 제공한다.

    시는 공주역을 백제문화유산과 연계한 관광 거점으로 육성하고자 다양한 관광상품을 개발하고 있다. 

    지난해 한국철도공사와 협약을 맺고 철도 운임 할인, 공주역 경유 시내버스와  시티투어 운영 등 교통 편의도 확대했다.

    최원철 시장은 "공주역은 지난 10년간 지역 발전의 중요한 기반이 되어왔다"며 "앞으로도 관광과 경제 활성화에 더욱 힘쓰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