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민들과 소통 강화·충북 브랜드 알리는 데 중요한 역할 할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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충북도는 17일 브랜드 소통캐릭터 ‘치치비비’를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통해 처음으로 선보이며 이를 활용한 움직이는 이모티콘이 폭발적인 호응을 얻었다고 밝혔다.지난 13일 오후 2시부터 충북도청 공식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진행된 카카오톡 이모티콘 증정 이벤트에서 준비된 물량 2만5000개가 1분 만에 모두 소진되며 빠르게 마감됐다.해당 이모티콘은 일상에서 주로 사용하는 움직임을 담은 16종으로 구성돼 기존 채널 구독자 및 신규 채널 가입자를 대상으로 배포됐으며, 30일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선정된 ‘치치’와 ‘비비’는 2023년 도내대학으로 구성된 청년브랜드참여단의 과제로 개발된 소통 캐릭터 디자인 총 10개의 수상작 중 심사를 통해 선정됐다. 2023청년브랜드참여단 참여대학은 건국대, 서원대, 청주대, 충북대, 충북도립대 등 이다.충북도청의 심볼마크 형태(‘ㅊ’,‘ㅂ’)와 소통의 상징적 이미지(말풍선, 편지)를 모티브로 친근한 느낌을 내세워 도시브랜드 제고와 도민들과의 소통을 촉진하는 동시에 충북의 브랜드가치를 높이는 데 중점을 뒀다.이방무 도 기획관리실장은 “소통캐릭터 ‘치치비비’는 청년들의 창의적 아이디어와 충북의 정체성을 담아낸 결과물로, 도민들과의 소통 강화는 물론 충북의 브랜드를 널리 알리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사업에 적극 활용해 나가겠다”고 말했다.‘치치비비’는 이번 이모티콘 배포를 시작으로 충북도의 브랜드 홍보, 캠페인 등 다양한 콘텐츠를 개발해 활용될 예정이며 누구나 사용할 수 있도록 충북도 소통 플랫폼 누리집에 공유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