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품질 관리 및 맞춤 전략…"2조 원 판매 기록 달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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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터미는 최근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가 주최한 '2024 건강기능식품 수출전략 세미나'에서 자사의 세계 시장 진출 성공 사례를 발표해 주목받았다고 29일 밝혔다.이번 세미나는 미국 건강기능식품 규정, 인허가 절차, 주요 산업 트렌드 등 글로벌 진출을 위한 실질적 정보를 공유하며, 110여 명의 회원사 임직원이 참석했다.1부에서는 △미국 건강기능식품 인허가 절차 △글로벌 인증제도 강연이, 2부에서는 △애터미의 성공 사례 △중국 및 동남아 산업 트렌드 발표가 진행됐다.애터미는 대표 제품인 헤모힘과 친생유산균 등을 중심으로 품질 관리, 맞춤형 전략, 글로벌 소싱 및 세일즈를 통한 성공 비결을 공유했다.김순정 팀장은 "사전 예방적 품질 관리와 각국 특성에 맞는 제품 선정으로 해외 규제를 극복했다"고 강조했다.헤모힘은 2009년 출시 후 2010년 미국 수출을 시작으로 K-헬스의 세계화를 선도했으며, 누적 판매액 2조 원을 기록했다.협회는 "이번 세미나가 국내 건강기능식품의 수출 확대를 위한 교두보가 될 것"이라며 "애터미 성공 사례가 기업들에 긍정적 영감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