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교·동문회 발전 위해 학교와 더 긴밀하게 소통·협력”
  • ▲ 충북대학교 34대 회장에 재추대된 윤양택회장은 동문을 위한 유대와 지원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뉴데일리
    ▲ 충북대학교 34대 회장에 재추대된 윤양택회장은 동문을 위한 유대와 지원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뉴데일리
    윤양택 충북대학교 총동문회장이 33대에 이어 34대 회장에 재추대됐다.

    충북대 총동문회는 23일 청주 선컨벤션에서 상임이사회를 열고 윤양택 총동문회장을 34대 회장으로 선출했다.

    윤양택 회장(컴퓨터공학과 82학번)은 2022년 3월16일 열린 충북대 총동문회 상임이사회에서 만장일치로 33대 회장에 추대된 바 있다.

    윤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33대 총동문회장을 맡아 2년동안 업무를 수행하다보니 재정적인 부분 때문에 어려움이 있었다. 동문회 운영 예산 대부분을 동문회비로 운영하는 상황이어서 부회장과 상임이사 등 임원들의 회비와 지원이 많은 도움이 됐다”며 고마움을 전했다.

    윤 회장은 “충북대학교는 글로컬대학30 사업을 통해 세계대학평가 100위권의 글로벌 연구 중심 대학으로 도약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고, 올해는 한국교통대와의 통합을 중점적으로 추진하는 등 발전을 위한 과제가 산적해 있다”며 “앞으로 동문회와 학교가 더 긴밀하게 소통하고 협력해 모교의 발전을 앞당길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동문회 건립 70주년을 맞아 동문을 위한 유대와 지원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윤 회장은 충북대학교에서 경영학 석사를 거쳐 경영학 박사과정을 수료했으며, 명예공학 박사 학위를 받았다. 시각장애인용 컴퓨터를 개발한 ㈜셀바스헬스케어의 창업자인 윤 회장은 그동안 국무총리상과 도산아카데미 벤처기업인상을 수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