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 조치원읍 목욕탕서 감전사고로 3명 ‘사망’대전 대덕구 식당서 폭발화재 10명 중경상청주 지북동 눈썰매장 지붕 붕괴 10명 ‘매몰’
  • ▲ 24일 3명의 70대 여성이 감전으로 사망한 세종시 조치원읍 A 목욕탕. 최민호 세종시장이 사고 목욕탕 앞에서 세종소방서 관계자로부터 보고를 받고 있다.ⓒ세종시
    ▲ 24일 3명의 70대 여성이 감전으로 사망한 세종시 조치원읍 A 목욕탕. 최민호 세종시장이 사고 목욕탕 앞에서 세종소방서 관계자로부터 보고를 받고 있다.ⓒ세종시
    크리스마스이브인 24일 세종과 대전, 청주에서 목욕탕 감전사고, 대전 건물폭발화재, 청주 눈썰매장 붕괴사고 등이 잇따라 발생해 3명이 사망하고 15명이 했다.

    먼저 세종시 조치원읍 A 목욕탕에서 감전 사고가 발생해 70대 여성 3명이 사망했다.

    세종소방본부에 따르면 24일 오전 5시 37분쯤 세종시 조치원읍 지하 1층 여성목욕탕에서 온수 탕에 있던 70대 여성 3명이 비명을 지르며 쓰러진 것을 탈의실에서 사고 장면을 목격한 또 다른 목욕객(69)이 119에 신고했다.

    신고를 받고 긴급 출동한 세종소방본부 소속 119구급대원들이 심정지 상태의 박모(71), 손모(71), 윤 모(70) 씨 등 여성 3명을 심폐소생술을 한 뒤 충남세종병원, 청주 하나병원, 충북대병원으로 긴급 이용, 치료를 받았으나 끝내 3명 모두 사망했다.

    사고 당시 목욕탕에는 숨진 3명을 포함해 4명, 탈의실에 2명의 입욕객이 있었던 것으로 확인됐다. 사고를 당한 3명은 모두 온탕 안에 있었던 것으로 나타났고, 사고를 당하지 않은 1명은 온탕 밖에 있었던 것으로 미뤄 사고 원인은 온탕 안에 ‘버블 발생기’에서 누전이 발생한 것으로 추정됐다.

    1984년 12월 문을 연 이 목욕탕 건물은 지하 1층은 여탕, 지상 1층은 카운터와 남탕, 2~3층은 모텔로 사용하고 있었다.

    경찰과 소방당국, 국립과학수사연구소, 전기안전공사 관계자가 감전 사고로 3명의 여성이 사망한 목욕탕 업주를 대상으로 정확한 사고 원인을 조사 중이다.
  • ▲ 24일 지붕이 붕괴된 청주시 상당구 지북동 눈썰매장.ⓒ사진 쇼설미디어 태희
    ▲ 24일 지붕이 붕괴된 청주시 상당구 지북동 눈썰매장.ⓒ사진 쇼설미디어 태희
    이날 대전시 대덕구 오정동 지상 1층 식당에서 이날 오전 8시 52분쯤 폭발화재가 발생해 10명이 다쳤다.

    이 폭발화재로 인해 50대 남성 1명이 온몸에 3도 화상을, 11명이 다쳐 병원에서 치료를 받고 있다. 또, 폭발화재 여파로 인해 건물 내 식당 2곳이 무너졌고, 인근 다른 건물 유리창이 깨지거나 창틀이 부서졌고, 주차돼 있던 차량 여려 대가 파손되는 피해를 보았다.

    대전소방본부는 폭발화재가 발생하자 장비 41대와 인력 120명을 투입 폭발화재 35분만인 9시 27분쯤 불을 진화했다.

    경찰과 소방당국은 식당 폭발화재와 관련해 사고 원인과 피해 규모를 조사하고 있다.

    이어 이날 오후 4시 30분쯤 충북 청주시 상당구 지북동 눈썰매장에서 구조물이 붕괴하면서 이용객 10명이 매몰되는 사고가 발생했다. 이 사고로 3명이 부상을 입고 병원에서 치료를 받고 있다.

    눈썰매장 이용객은 긴급 출동한 119구조대에 의해 구조됐으며 구조물 붕괴원인이 지붕에 쌓인 눈(15㎝)가 원인으로 지목됐다.

    개장 첫날 사고가 발생한 이 눈썰매장 붕괴사고와 관련 청주시가 안전점검에 착수한 가운데 눈썰매장을 폐쇄했다.

    이범석 청주시장은 눈썰매장 사고 1시간여 만에 사고 현장을 찾은 뒤 사고 현황을 보고 받은 뒤 청주시농업기술센터에서 긴급 대책회의에서 “추가 피해가 없도록 민간 운영 시설을 포함해 청주시 모든 눈썰매장에 대해 안전점검을 할 것”을 지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