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보과대 강동대 대원대 등 참여AI 시대 대비 고등직업교육 혁신 사례와 성과 공유
  • ▲ 충북보과대 강동대 대원대 혁신지원사업 관계자들이 3일 충북보과대에서 성과 공유회를 가진뒤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 충북보과대 강동대 대원대 혁신지원사업 관계자들이 3일 충북보과대에서 성과 공유회를 가진뒤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충북지역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의 성과를 공유하고 대학 간 협력 기반을 다지는 자리가 충북보과대에서 마련됐다.

    충북보과대는 3일 교내 다온 커먼스테어에서 ‘2025년도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 대학 간 성과공유회’를 개최하고 AI 시대를 대비한 고등직업교육 혁신 사례와 성과를 공유했다.

    이번 성과공유회에는 충북보과대, 강동대, 대원대 관계자들이 참석해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을 통해 추진해 온 교육 혁신 성과를 점검하고 대학 간 협력을 통한 확산 방안을 논의했다.

    성과 발표에서는 △AI·DX 혁신 우수사례 △학생 참여 기반 교육혁신 우수사례 등을 소개하며 각 대학이 현장에서 축적해 온 실질적인 교육혁신 모델과 운영 성과가 공유됐다. 참석자들은 단순한 사업 성과 나열을 넘어 현장 적용 가능성과 확산 전략을 중심으로 활발한 의견을 나눴다. 

    이번 성과공유회는 충북보건과학대 혁신지원사업단이 주관하고 강동대와 대원대 혁신지원사업단이 공동 참여해 추진됐다. 

    충북보건과학대 이영주 혁신지원사업단장은 “이번 성과공유회는 전문대학이 미래 고등직업교육의 중심으로 나아가기 위한 실질적인 전략과 방향성을 함께 논의한 자리였다”며 “대학 간 협력을 통해 AI 기반 교육혁신과 현장 맞춤형 직업교육 모델을 지역에 확산시키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