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하 2층~지상 최고 29층 8개동·전용면적 84~116㎡ 등 946세대라이프 스타일 따라 선택 가능한 차별화 설계… ‘아이파크’ 단지24일 개관…12월 4일 특별공급·5일 1순위 청약 접수
  • ▲ HDC현대산업개발 짓는 청주 가경 아이파크 6단지 조감도.ⓒHDC현대산업개발
    ▲ HDC현대산업개발 짓는 청주 가경 아이파크 6단지 조감도.ⓒHDC현대산업개발
    HDC현대산업개발은 충북 청주시 가경동 330번지 일원에 짓는 ‘청주 가경 아이파크 6단지’의 견본주택을 24일 개관하고, 본격적인 분양 일정에 들어갔다. 

    충북 ‘청주 가경 아이파크 6단지’는 수원 아이파크 시티에 이어 국내 부동산 시장을 대표하는 아이파크 브랜드 시티로 자리매김한 청주 가경 아이파크의 6번째 신규 분양 단지이자 내 집 마련과 미래가치를 함께 확보할 수 있는 만큼 수요자들로부터 높은 기대와 관심을 받게 될 것으로 보인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최고 29층, 8개 동, 전용면적 84~116㎡, 총 946세대 규모의 아파트로 지어진다. 면적별 세대수는 △전용면적 84㎡ 253세대 △전용면적 99㎡ 200세대 △전용면적 101㎡ 331세대 △전용면적 116㎡ 162세대로 국민 평형에서부터 중대형 평형에 이르기까지 라이프 스타일에 따라 선택이 가능한 다양한 주택형으로 구성돼 있다. 

    ◇라이프 스타일에 따라 선택 가능한 차별화 설계 적용 단지
     
    ‘청주 가경 아이파크 6단지’는 HDC현대산업개발의 상품과 기술력 전반에 걸친 변화와 혁신이 담긴다. 이에 품질 경쟁력과 공간 디자인 위주로 강화된 상품성이 집약된 단지로 공급된다. 

    전용면적 84㎡는 입주민의 라이프 스타일에 따라 다양하게 연출이 가능한 알파룸이 마련되며, 더블 팬트리로 공간을 설계할 수 있도록 선택지가 주어진다. 전용면적 99㎡는 트리플 드레스룸과 파우더룸을 제공하며 통합 드레스룸(드레스룸, 파우더룸)을 무상으로 선택할 수 있게 하며 동일 주택형 대비 공간 활용을 극대화했다. 전용면적 101, 116㎡는 식자재 등을 쉽게 보관할 수 있도록 주방의 동선을 최적화했고, 선택에 따라 와이드 주방이나 더블 팬트리로 바꿀 수 있도록 설계해 쾌적함과 편의성을 동시에 높였다. 

    HDC현대산업개발의 스마트홈 IoT 기술도 대거 적용된다. 비대면 출입이 가능하도록 공동현관 안면인식 출입 기능을 적용했고, 세대 출입구에도 안면인식·지문인식 기술이 적용된 도어락이 설치된다. 아울러 방문객이 세대 현관 및 공동현관에서 세대 호출 시 스마트폰으로도 통화가 가능해 보안을 강화하면서도 편의성까지 높였다. 세대 내의 난방, 공조, 환기, 지문인식 도어락 등 각종 연동 기기의 상태까지 확인할 수 있는 스마트홈 시스템이 적용되며 모든 방에는 조명 밝기와 색상을 단계별로 제어할 수 있는 스마트 LED 감성 조명도 설치된다. 

    단지의 공간 구조 설계도 트렌드에 따라 변화를 줬다. 단지 지상에는 차가 다니지 않도록 100% 공원형 아파트로 설계하여 어린 자녀들과 입주민들의 안전성을 높였고, 가구당 1.7대의 넉넉한 주차공간과 다양한 식재로 꾸린 중앙광장, 테마가든, 순환 산책로, 근린생활시설을 조성해 편리하고, 쾌적한 주거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했다. 여기에 피트니스, 실내골프연습장, 작은 도서관, 독서실, 어린이집, 돌봄센터 등 취미생활과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도록 한 편의시설과 다양한 여가와 문화를 즐길 수 있는 공간도 함께 마련된다. 

    ◇다양한 생활 인프라 이용 손쉽고 LG화학‧SK하이닉스 등 출‧퇴근 편리

    ‘청주 가경 아이파크 6단지’는 청주시 중심을 관통하는 2순환로와 인접해 있으며 직주근접은 물론 다양한 생활 인프라, 쾌적한 녹지시설 등을 즐기기에 쉬운 입지에 들어선다. 

    단지는 제2‧제3 순환로, 중부고속도로 서청주IC, 경부고속도로 청주IC를 통해 청주 시내‧외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차량을 통해 청주산업단지, 청주테크노폴리스, 오송생명과학단지, 오창과학산업단지 등으로 오갈 수 있으며 LG화학, LG생활건강, LG 에너지솔루션, SK하이닉스, SK케미칼, SK머티리얼즈, LS 전기, 에코프로, 에코프로비엠 등 대규모 기업과 유관 기업으로의 편리한 출퇴근도 가능하다. 또한, 청주고속・시외버스터미널, KTX 오송역을 통해 전국 주요 지역으로도 편리하게 이동은 물론 중부고속도로로 연결되는 강서 하이패스 IC(연말 개통 예정)가 계획돼 있다.

    도보거리에는 가로수 도서관이 있고 주변에는 서경초‧중, 서현중, 서원고, 충북사대부중‧고, 충북예고 등 다수의 초‧중‧고교도 밀집해 있으며, 홈플러스, 롯데마트, NC백화점, 현대백화점, CGV, 롯데시네마 등의 쇼핑, 문화시설이 있어 편리한 생활을 누릴 수 있다. 또한, 충북대학교병원, 청주현대병원, 가경동행 정복지센터, 가경동우체국 등 편의시설도 손쉽게 접근할 수 있다. 

    ◇24일 개관에 이어 12월 4일 특별공급‧5일 1순위 ‘청약’

    ‘청주 가경 아이파크 6단지’가 들어서는 청주시는 비규제지역으로 만 19세 이상 가구주, 세대원 관계없이 청약통장 가입 기간 6개월이 경과(지역별, 면적별 예치금 충족) 했다면 1순위로 청약할 수 있다. 계약금 10% 납입 후에는 분양권 전매도 가능하다. 

    공급 세대 가운데 △전용면적 99㎡ 200세대 △전용면적 101㎡ 331세대 △전용면적 116㎡ 162세대는 100% 추첨제로 당첨자를 선정하기 때문에 청약 가점이 낮은 수요자도 청약 신청을 통해 당첨 기회를 엿볼 수 있다. 

    청약 일정은 12월 4일 특별공급 청약, 5일 1순위 청약을, 당첨자 발표는 12월 12일이다. 계약은 12월 26일부터 31일까지 진행된다. 

    HDC현대산업개발 분양관계자는 “HDC현대산업개발이 지닌 기술력과 상품성, 디자인, 철학 등이 집약된 아이파크 브랜드 시티의 프리미엄을 누릴 6번째 신규 분양 단지로서 차별화된 상품을 희망하는 이들에게 큰 인기를 누릴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견본주택은 충청북도 청주시 흥덕구 강서동 574-1번지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