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일 전국 6개 환경공단과 ‘미래혁신협의회’ 구성
  • ▲ 대전 시설관리공단이 6일 전문역량 강화를 위해 서울 물 재생시설공단에서 전국 6개 환경공단과 함께 ‘환경공기업 미래 혁신협의회’ 구성하는 것을 골자로 한 협약을 체결했다.ⓒ대전시설관리공단
    ▲ 대전 시설관리공단이 6일 전문역량 강화를 위해 서울 물 재생시설공단에서 전국 6개 환경공단과 함께 ‘환경공기업 미래 혁신협의회’ 구성하는 것을 골자로 한 협약을 체결했다.ⓒ대전시설관리공단
    대전시설관리공단은 6일 전문역량 강화를 위해 서울 물 재생시설공단에서 전국 6개 환경공단과 함께 ‘환경공기업 미래 혁신협의회(이하 협의회)’ 구성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의회는 ESG 경영시대를 맞아 환경 기술 교류, 사회 책임 확대, 국가 환경정책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협약 내용은 △공동 연구 및 기술 개발·교류 △기후 위기 대응 등 사회적 책임 확대를 위한 공공서비스 개선 △환경산업·정책의 실행력 강화 및 활성화 지원 △각 기관이 보유한 인적·물적 자원의 융합·교류를 협력하기로 했다.

    이상태 이사장은 “환경공기업 간 협업을 통해 사회적 책임 이행을 적극 추진해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6개 환경은 대전시설관리 공단과 서울 물 재생시설공단, 산환경공단, 대구 공공시설관리공단, 인천환경공단, 광주환경공단 등이 참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