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 대전콘텐츠 기업지원센터가 오는 13~15일까지 ‘2023대전콘텐츠페어’에 공동관을 통해6개 유망 콘텐츠 기업 다양한 장르의 콘텐츠를 선보인다.ⓒ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
    ▲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 대전콘텐츠 기업지원센터가 오는 13~15일까지 ‘2023대전콘텐츠페어’에 공동관을 통해6개 유망 콘텐츠 기업 다양한 장르의 콘텐츠를 선보인다.ⓒ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 대전콘텐츠 기업지원센터가 오는 13~15일까지 ‘2023대전콘텐츠페어’에 공동관을 통해 ‘꿀잼도시(콘텐츠 꿀잼도시) 대전’을 주제로 캐릭터, 게임, 실감 콘텐츠 등 6개 유망 콘텐츠 기업 다양한 장르의 콘텐츠를 선보인다.

    12일 진흥원에 따르면 공동관에 출전한 주요 콘텐츠는 △고양이로 변신한 몬스터 캐릭터 ‘냥냥몬’(냥냥몬스터즈) △디자인 문구 브랜드 ‘라연팬시’(라연) △멸종위기 동물 캐릭터 시리즈 ‘뀨카월드’(어바웃커스텀) △공감의 감정을 표현한 캐릭터 ‘공가미’(오렌다) 등이다.

    기술 기반의 체감형 콘텐츠로는 △AR 콘텐츠 체험형 홍보 키오스크 ‘마이포스터’(더에스) △게이밍 실내자전거 뎃츠바이크 연동 게임 ‘푸딩러쉬’(유니브이알) 등이 참가해 시민들에게 즐길 거리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은학 진흥원장은 “이번 공동관은 대전에서 개발한 다채로운 콘텐츠를 시민들이 직접 체험하고 지역 콘텐츠산업의 발전 가능성을 확인하는 자리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진흥원은 지역 콘텐츠산업 육성 거점인 대전콘텐츠 기업지원센터를 중심으로 콘텐츠 기업의 성장을 지원하고 우수한 콘텐츠 제작과 사업화를 위한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