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 강도 용의자 A씨 20일 출국 확인
  • ▲ 지난 18일 낮 12시 2분께 대전시 서구 관저동 A 신협에 헬멧을 쓴 강도가 침입, 흉기로 직원을 위협한 뒤 배낭에 현금 약 3900만원을 담게 한 뒤 소화기 분말을 뿌린 뒤 달아났다. 강도사건을 수사중인 경찰이 사건 발생 5일째를 맞았지만, 용의자를 찾지 못하고 있다.ⓒ독자제공
    ▲ 지난 18일 낮 12시 2분께 대전시 서구 관저동 A 신협에 헬멧을 쓴 강도가 침입, 흉기로 직원을 위협한 뒤 배낭에 현금 약 3900만원을 담게 한 뒤 소화기 분말을 뿌린 뒤 달아났다. 강도사건을 수사중인 경찰이 사건 발생 5일째를 맞았지만, 용의자를 찾지 못하고 있다.ⓒ독자제공
    대전 신협 은행강도 용의자가 이미 베트남으로 도주한 것으로 확인됐다.

    22일 대전경찰청은 "신협 은행강도 용의자 A 씨가 지난 20일 베트남으로 출국한 것으로 파악됐다"고 밝혔다.

    경찰은 국제 형사기구( 인터폴 )에 공조를 요청해 현지에서 A 씨 검거에 나설 방침이다.  

    도주로와 범행 수법을 치밀하게 계획해 명확한 증거가 없어 경찰이 수사에 난항을 겪었다.

    A 씨는 지난 18일 낮 12시쯤 서구 관저동 한 신협에서 검은색 헬멧을 쓴 채 소화기를 뿌리며 침입, 직원을 흉기로 위협하고 현금 3900만여 원을 빼앗아 오토바이를 타고 달아났다.

    당시 점심시간 창구를 지키던 직원은 남녀 2명으로 남성 직원이 잠시 자리를 비운 틈에 신협 창구에 침입, 범행을 저질른 뒤 오토바이를 타고 달아났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