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안사업 신속 대응…격월 협의체 회의 정례화
  • ▲ ⓒ행복청 홈피 캡처
    ▲ ⓒ행복청 홈피 캡처
    세종시와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은 행복도시 건설 현안을 논의하기 위해 '행복-세종 정책협의회'를 두 기관의 부기관장급 협의체로 확대 개편했다고 26일 밝혔다.

    이전까지 세종시와 행복청은 부서장급 정책협의회를 통해 행복도시 건설과 도시 운영에 관련된 현안에 대해 공동으로 대응하고 기관 간 협력 방안을 논의해왔다.

    두 기관은 행복도시 건설이 완성 단계에 접어들면서 보다 긴밀한 협력 관계를 구축할 필요가 있다는 데 상호 공감대를 형성했다.

    따라서 올해부터 두 기관은 정책협의회를 부기관장급 협의체로 격상하고, 회의 주기를 격월로 정례화하기로 했다.

    이러한 조치를 통해 예상되는 현안에 대해 사전에 공동으로 대응하고, 빠르고 책임감 있는 의사결정을 통해 실질적인 문제 해결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세종시와 행복청은 앞으로 확대된 정책협의회를 통해 자족기능 확충과 정주여건 개선 등 행복도시의 발전과 시민 편의 향상을 위해 유기적으로 협력할 계획이다.

    최민호 시장은 "국회 세종의사당과 대통령 제2집무실 건립 등 행정수도 기능 완성뿐만 아니라 자족기능 확충, 교통·문화 등 정주여건 개선 분야에서 행복청과 긴밀한 공조가 필요하다"며 "세종시가 자족기능을 갖춘 미래전략수도로 발전할 수 있도록 행복청과 지속적인 소통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