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최원철 공주시장(왼쪽)이 2일 오전 현대 3차 아파트 승강장에서 103번 버스에 탑승해 시민과 학생들의 노선 개편에 따른 의견을 청취하고 있다.ⓒ공주시
    ▲ 최원철 공주시장(왼쪽)이 2일 오전 현대 3차 아파트 승강장에서 103번 버스에 탑승해 시민과 학생들의 노선 개편에 따른 의견을 청취하고 있다.ⓒ공주시
    충남 공주시는 최원철 시장이 2일 시내버스 노선개편 후 생생한 생활현장을 직접 살펴보고 시민의 목소리를 청취했다고 밝혔다.

    이번 버스 노선 점검은 3월 새 학기를 맞아 학부모와 학생들의 의견을 수렴하기 위한 것이다.

    이날 최 시장은 이날 오전 7시 50분 유헌종 공주교통㈜ 대표이사와 학교운영위원회, 학부모 등과 함께 현대 3차 아파트 승강장에서 103번 버스에 탑승했다.

    버스에 탑승한 최 시장은 금성여고에서 시청 방면으로 이동하면서 통학노선을 점검하고, 노선개편에 따른 시민들의 교통 불편사항 등을 청취했다.

    최 시장은 통학노선 불편사항에 대해 검토 과정을 거쳐 적극적으로 반영하기로 약속했다.

    최 시장은 "이번 시내버스 노선 신설과 운행 확대로 학생들의 등·학교 편의 증진과 주요 거점지 경유에 따른 대중교통 활성화에도 크게 이바지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103번 버스는 160번 노선과 함께 강북 주거단지와 강남지역 학교를 경유하는 신규 노선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