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일 밤 11시 취침…상황담당관 11시 32분 문자·11시 52분 전화 못받아경찰청 국정감사 마치고 개인 일정으로 고향 청주 방문
  • 윤희근 경찰청장이 지난 1일 오후 국회에서 열린 행정안전위원회 전체회의에서 이태원 참사 현안 보고를 하고 있다.ⓒ뉴데일리 D/B
    ▲ 윤희근 경찰청장이 지난 1일 오후 국회에서 열린 행정안전위원회 전체회의에서 이태원 참사 현안 보고를 하고 있다.ⓒ뉴데일리 D/B
    윤희근 경찰청장이 지난달 29일 서울 이태원 압사 참사가 발생할 당시 청주 본가에 있었던 것으로 확인됐다고 4일 중앙언론이 보도했다.

    경무관 때 청주 흥덕서장을 지낸 윤 청장은 고향인 충북 청주시 상당구 미원면에 부모님이 살고 있다. 

    조선일보 등 언론에 따르면 윤 청장은 당시 청주에 있었던 것은 국정감사 등으로 개인 일정으로 청주를 방문해 오후 11시쯤 취침한 것으로 전해졌다. 

    그러나 윤 청장은 29일 오후 11시 32분 경찰청 상황 담당관으로부터 서울 용산 이태원 일대 인명 사상 사고가 발생했다는 문자를 받았지만, 확인하지 못했고, 이후 11시 52분 상황 담당관이 전화를 걸었으나 받지 못했다는 것이다.

    윤 청장은 30일 새벽 0시 14분에 상황 담당관으로부터 전화로 상황을 보고 받고 5분 뒤 서울 경찰청장에게 총력 대응 등의 긴급지시를 내린 뒤 서울로 상경했다. 

    이어 30일 새벽 2시 30분 대통령 주재 화상회의에 참석한 데 이어 경찰청 지휘부 회의를 주재한 것으로 밝혀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