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단설립 10주년 기념행사…‘함께 걸어온 10년, 함께 걸어갈 10년’ 주제
  • 충북 청주복지재단이 22일 S-컨벤션에서 재단설립 10주년 기념행사를 가졌다.ⓒ청주시
    ▲ 충북 청주복지재단이 22일 S-컨벤션에서 재단설립 10주년 기념행사를 가졌다.ⓒ청주시
    재단법인 청주복지재단이 22일 S-컨벤션에서 ‘함께 걸어온 10년, 함께 걸어갈 10년’이라는 주제로 재단설립 10주년 기념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오세동 청주시 부시장, 청주시의회의장, 청주복지재단 전·현직 임원과 사회복지기관장 등 120여 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청주복지재단은 청주시 사회복지 조사·연구·정책개발, 네트워크 구축 등의 사업 수행을 위해 2012년 5월에 설립됐다. 

    그동안 6명의 이사장을 거쳐 현재 제7대 이사장으로 이범석 청주시장이 겸직하고 있다.

    이사회와 운영위원회, 그리고 4개 팀 조직으로 운영되고 있다. 

    올해는 ‘청주형 복지정책 개발 및 복지생태계 구축’이라는 목표로 현장 중심의 복지정책 연구개발 사업, 복지시설 종사자 교육 및 역량강화 사업, 컨설팅 지원 사업, 네트워크 사업 등을 추진 중이다.

    올해부터 청주시 아동복지관을 위탁 운영하는 등 어느 해보다 재단의 더 큰 도약을 위해 변화를 꾀하고 있다.

    남미옥 상임이사는 개회사를 통해 “변화된 시대에 맞게 사회복지현장 지원을 위한 정책개발, 네트워크 구축 및 협력사업을 추진하고 청주시민이 더 따뜻한 복지를 체감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