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26일 ‘7회 청주시 기업의날’서 시상
  • ▲ 제7회 청주시 기업인의 날 행사 장면.ⓒ청주시
    ▲ 제7회 청주시 기업인의 날 행사 장면.ⓒ청주시
    충북 청주시는 26일 제7회 청주시 기업인의 날 행사를 열어 ㈜에스엠아이‧㈜다온 등 8개 기업에 ‘청주시 유망중소기업’으로 선정·시상했다.

    우수기업인 청주시장상에는 ㈜서우조경건설과 ㈜태전 등 12개 기업이 선정됐다.

    올해 청주시 유망중소기업은 △㈜에스엠아이 △㈜에스에이치테크 △㈜다온 △㈜온새미로 △㈜지우텍 △상원산업㈜ △㈜휴코 △ ㈜국보싸이언스 등 8개 기업이 유망중소기업으로 선정되었다.

    우수기업인 청주시장상 수상에는 △서우조경건설㈜ △㈜태전 △에스엠크리스탈 △대진기계 △베스트롱산업㈜ △㈜에스비메탈 △㈜뷰티콜라겐 △㈜아하식품 △㈜다모아패키지 △㈜운하산업 △광표아크릴 △㈜씨앤씨 등 12개 기업인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우수기업인 청주시 의장상 수상에는 △㈜보건환경산업 △㈜신이 △㈜레오 △원통피앤피 △중앙제대㈜ △㈜와이엠텍 △알앤이 등 7개 기업인이 수여되었다.

    한편 인증서를 받은 유망중소기업은 인증기간 오는 2024년 1월까지 3년 간 경영안정자금 이자보전, 지방세 세무조사 유예, 해외시장 개척단 신청 시 가점 부여 등 다양한 인센티브를 받는다.

    한범덕 청주시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묵묵히 지역경제 발전을 위해 역량을 다하는 여러분이 있어 든든하고, 지금의 어려움을 극복하고 변화하는 시대에 맞추어 새로운 길을 개척해 나아가시길  기원한다. 시에서도 기업을 위한 다양한 지원 시책을 펼쳐 기업애로를 해소하고 기업에 도움이 될 정책을 확대해 나가겠다”며 기업인들을 격려했다.

    한편 시는 기업하기 좋은 분위기 조성과 지역 경제의 주축이자 핵심 주인공으로서의 위상을 드높이고 모범적인 기업활동을 통해 기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기업인들의 자긍심을 높이기 위해 2014년부터 ‘청주시 기업인의 날’을 지정‧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