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일 최두호 대표, 건축공학전공·건축학과 후배에 각 1500만 원
  • ▲ 차천수 청주대학교 총장이 발전기금을 기탁한 ㈜토문 최두호 대표에게 감사패를 전달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청주대
    ▲ 차천수 청주대학교 총장이 발전기금을 기탁한 ㈜토문 최두호 대표에게 감사패를 전달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청주대
    청주대학교가 27일 ㈜토문이 발전기금 3000만 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최두호 대표와 이수열 사장은 이날 대학을 찾아 차천수 총장에게 건축공학전공과 건축학과 발전기금 각 1500만 원씩 총 3000만 원을 기탁했다.

    이에 따라 청주대는 ㈜토문 최 대표에게 감사패를 전달하고, 훌륭한 인재 양성에 소중한 발전기금을 사용할 것을 약속했다. 

    청주대 건축공학과를 졸업한 최 대표는 “후배들을 위한 발전기금을 기탁하게 됐다”며 기탁 배경을 설명했다.

    차 총장은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에서도 소중한 발전기금을 기탁해준 최 대표께 구성원을 대표해서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우리대학 학생들이 미래 대한민국을 이끌어갈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교육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토문은 1990년 설립돼 프로젝트 기획부터 건축, 도시, 친환경, BIM, 개발, 건설사업관리까지 사업의 전 분야를 원스톱으로 수행하며 고객에게 최고의 품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전문가 집단이다.

    특히 ㈜토문은 2020 도시재생박람회 우수상, 최두호 대표는  동탑산업훈장 등을 수상했으며, 더욱이 청주시청사 건립 국제설계공모에 당선되는 등 기업으로서 미래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회사로 성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