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왼쪽 조병옥 군수, 오른쪽 김대식 대표.ⓒ음성군
    ▲ 왼쪽 조병옥 군수, 오른쪽 김대식 대표.ⓒ음성군
    대건산업건설 김대식 대표가  25일 음성군청과 금왕읍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지역인재 양성을 위해 써달라며 각각 (재)음성군장학회에 장학금  2000만 원, (재)금왕장학회에 장학금 500만 원을 기탁했다.

    김 대표는 “지역사회의 지속적인 발전을 위해선 지역인재를 육성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해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고자 장학금을 기탁하게 됐다”며 기탁 소감을 밝혔다.
  • ▲ 왼족부터 김기창 충북도의원, 김대식 대표, 여용주 이사장, 박제욱 금왕읍장.ⓒ음성군
    ▲ 왼족부터 김기창 충북도의원, 김대식 대표, 여용주 이사장, 박제욱 금왕읍장.ⓒ음성군
    음성군장학회 이사장인 조병옥 음성군수는 “코로나19 장기화로 힘든 시기임에도 지역 인재양성을 위해 앞장서 장학금을 기탁한 것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지역의 학생들을 위해 소중히 사용하겠다”고 전했다.

    여용주 금왕장학회 이사장은 “금왕읍 학생들의 밝은 미래를 위해 따뜻한 마음으로 나눔을 결정해준 것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기탁받은 귀한 장학금은 지역의 인재육성을 위해 소중히 쓰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건산업건설은 금왕읍 소재 토목·건축에 관한 종합서비스를 제공하는 건설업체로, 2000년에 설립한 이래 꾸준히 어려운 이웃을 위한 성금과 지역인재 양성을 위한 장학금을 기탁해왔다. 대건산업건설에서 2011년부터 현재까지 음성군장학회에 기탁한 장학금은 모두 6000만 원에 이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