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보은대추 온라인축제 ‘흥행몰이’…지난해 대비 2배 이상 매출
  • “보은 생대추 홈쇼핑 대박행진” NS홈쇼핑에서 방영한 보은대추 홈쇼핑 화면.ⓒ보은군
    ▲ “보은 생대추 홈쇼핑 대박행진” NS홈쇼핑에서 방영한 보은대추 홈쇼핑 화면.ⓒ보은군
    충북 보은군이 ‘2021 보은대추 온라인축제’가 흥행몰이를 하고 있는 가운데 NS홈쇼핑과 신세계 TV홈쇼핑 등 TV홈쇼핑에서 첫선을 보인 생대추 판매가 지난해보다 높은 판매실적을 거두며 대박행진을 이어가고 있다고 밝혔다.

    21일 군에 따르면 지난 13일과 19일 2차례 NS홈쇼핑과 신세계TV 홈쇼핑을 통해 생대추 2만2340㎏, 3억2800여만 원의 매출을 올렸다.

    이는 지난해 생대추 홈쇼핑 판매보다 2배 이상 늘어난 실적으로‘명품 보은대추’가 전국 최고의 농·특산물 브랜드임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

    군은 이번 홈쇼핑 흥행에 힘입어 보은대추 온라인축제 동안 NS홈쇼핑을 비롯한 GS 홈쇼핑, 신세계 TV홈쇼핑, 현대 홈쇼핑 등 4개의 홈쇼핑을 통해 명품 보은대추의 판매를 이어갈 예정이다. 

    정상혁 군수는 “코로나19 여파로 농·특산물 생산 농가들이 판로확보에 어려움을 겪으면서 전국 판매망을 확보할 수 있는 TV홈쇼핑이 대세로 떠오르고 있다”며 “농가 소득증대를 위해 온라인 판매망 확충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군은 ‘2021 보은대추 온라인축제’ 기간 홈쇼핑 이외에도 농가 자율판매장, 생대추 주문 콜센터(1668-0077), 온라인장터, 라이브커머스 운영 등을 통해 지난해 보다 다양한 방법으로 생대추를 판매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