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프라인 마켓관 65개·스마트스토어 기획전 62개·라이브커머스 28개사 참여
  • ‘2021 오송화장품뷰티산업엑스포’가 지난 19일 개막식을 가졌다.ⓒ충북도
    ▲ ‘2021 오송화장품뷰티산업엑스포’가 지난 19일 개막식을 가졌다.ⓒ충북도
    “오송화장품뷰티산업엑스포 온·오프라인에서 제품 저렴하게 구매하세요.”

    지난 19일 온·오프라인으로 개막한 ‘2021 오송화장품뷰티산업엑스포’에서 오는 23일까지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통해 참여기업제품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 

    20일 충북도에 따르면 이전의 엑스포행사는 오프라인 또는 온라인을 통해서만 행사 기간 중에 저렴하게 제품을 구입할 수 있었으나 올해부터는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기업의 질 좋은 제품을 구입할 수 있게 됐다. 

    오프라인 행사장인 오송역 2층에는 현재 65개사의 기업이 입점해 있으며, 인터넷을 통해 구매가 어려운 관람객이나 기업의 질 좋은 제품을 직접 제품을 시험해보고, 행사장의 분위기도 느껴보길 원하는 관람객은 직접 오송역에 방문하면 된다. 

    오송역 행사장에서 제품구매도 하고, 천연미용비누만들기, 헤어 및 눈썹관리 등의 체험과 오송역 내 마련된 포토존에서 사진도 찍어보는 일석이조의 즐거움도 누릴 수 있다. 

    코로나19로 오프라인 행사장을 꺼리는 고객을 위해서는 온라인 기업관에 연계된 자사몰을 링크하거나 올해 신규로 62개사의 기업이 참여하는 ‘스마트스토어기획전’을 이용해 제품을 구매하면 된다.

    오송역 2층 마켓관 내에 마련된 스튜디오에서는 라이브커머스 방송이 매일 3회 5~6개의 기업제품을 소개하며 실시간 제품판매를 진행하기 때문에 방송을 보면서 물건도 구매하고, 직접 행사장을 방문해 진행되는 모습을 직접 볼 수도 있다.  

    서정호 화장품천연물과장은 “올해 엑스포는 온·오프라인으로 병행하기 때문에 엑스포 공식홈페이지나 오송역 2층 행사장을 많이 방문해 기업의 질 좋은 제품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