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일, ‘2027 하계세계대학경기대회’ 충청권 유치 릴레이 캠페인 동참
  • ▲ 충북 청주시의회와 충북지구 청년회의소가 23일 지역발전을 위한 상호 간 적극적인 협조를 다짐하며 ‘2027 하계세계대학경기대회’ 충청권 유치를 위한 릴레이 캠페인에 함께 참여했다.ⓒ청주시의회
    ▲ 충북 청주시의회와 충북지구 청년회의소가 23일 지역발전을 위한 상호 간 적극적인 협조를 다짐하며 ‘2027 하계세계대학경기대회’ 충청권 유치를 위한 릴레이 캠페인에 함께 참여했다.ⓒ청주시의회
    충북 청주시의회와 충북지구 청년회의소가 23일 지역발전을 위해 손을 맞잡았다.

    최충진 시의장과 이용태 충북지구JC 회장은 이날 청주시 지역발전을 위한 방안에 대해 논의하고 상호 간 적극적인 협조를 다짐했으며, 그 첫걸음으로 ‘2027 하계 세계대학경기대회(유니버시아드)’ 충청권 유치를 위한 릴레이 캠페인에 함께 참여했다.

    이날 간담회에서 최 의장은 ‘청주도심통과 광역철도 쟁취를 위한 기자회견’ 등 그간 지역발전에 헌신해온 충북지구JC에 감사의 뜻을 전하며 “앞으로도 청주시 각종 정책 현안이나 국책사업 유치에 힘을 보태줄 것”을 당부했다.

    최 의장은 “청주는 청주테크노폴리스, 오송첨단의료복합단지 등 대한민국 미래발전의 성장동력이 자리한 곳인 만큼 청년들의 역할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하다. 청주시의회에서도 충북지구JC와 함께 청주시민과 지역발전을 위한 일에 적극적으로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2027 하계세계대학경기대회’ 유치 캠페인은 충청권(충북·대전·세종·충남) 내 유치를 목표로 시민들의 관심을 모으고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한 취지로 시작됐으며, SNS 등을 통해 릴레이 캠페인 형식으로 진행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