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체육회, 함께하는 행복걷기 ‘걷쥬’ 사업 추진1만 8000명 모집…4000명 참여
  • ▲ 충남도체육회가 함께하는 행복걷기 앱 ‘걷쥬’.ⓒ충남도체육회
    ▲ 충남도체육회가 함께하는 행복걷기 앱 ‘걷쥬’.ⓒ충남도체육회
    걸으면서 혜택을 받고 기부도 하는 앱이 나와 높은 관심을 끌고 있다.

    충남체육회가 자체 개발한 모바일 ‘걷쥬’앱을 활용해 도민들의 일상 속 걸음수를 모아 혜택도 받고 기부도 할 수 있는 ‘함께하는 행복걷기’ 사업을 추진한다.

    16일 도체육회에 따르면 올해 걷쥬 참여 목표 인원은 1만8000명이다.

    이 사업은 2018년부터 체육회에서 추진하고 있는 사업으로 직장, 가사일로 바쁜 30대 이후 도민 건강을 위한 생활 걷기 필요성이 대두돼 효과적인 신체활동인 걷기를 일상생활 속에서 실천하도록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차원에서 함께하는 행복걷기사업이 마련됐다.

    걷쥬 앱은 현재까지 4000여명의 도민이 참여하고 있고 시군 공식커뮤니티를 구성 운영함으로써 지역 주민들에게 긍정적인 호응을 받고 있는 만큼 더욱 활성화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덕호 도체육회장은 “충남도민 1일 1만보 챌린지와 65세이상 어르신 인센티브제 등 걷기동기부여 요소를 적극 활용해 도민들이 공감할 수 있는 걷기 운동을 보급하고, 도민건강증진과 더불어 도민누구나 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체육환경 구축을 통해 ‘체육복지’ 실현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함께하는 행복걷기 참여방법은 모바일 앱 걷쥬를 설치한 도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4월부터는 교보라이프플래닛(대표 이학상)에서 운영중인 건강 리워드 프로그램인 ‘헬스스위치’와 연동해 걸음수를 체크하고, 일정 걸음 수를 채우면 현금처럼 쓸 수 있는 ‘씨드포인트’도 제공할 예정이다.

    조한영 사무처장은 “함께하는 스포츠로 더행복한 충남 도민 구현의 일환으로함께하는 행복걷기를 2020년도 핵심 사업으로 정하고, 도민의 참여와 후원기업을 모집하고 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