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닝1호차 생산기업’ 동희오토 방문… 완성차 분야 소방·환경 채용 ‘협의’
  • ▲ 허재영 총장(가운데)과 양승일 일자리센터장(오른쪽 세 번째) 등이 지난 13일 서산시 동희오토(주)를 방문한 가운데 박광식 대표(왼쪽 세 번째) 등 관계자와 만나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충남도립대
    ▲ 허재영 총장(가운데)과 양승일 일자리센터장(오른쪽 세 번째) 등이 지난 13일 서산시 동희오토(주)를 방문한 가운데 박광식 대표(왼쪽 세 번째) 등 관계자와 만나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충남도립대
    충남도립대학교 허재영 총장이 경승용 완성차 생산기업인 동희오토㈜를 방문한 가운데 학생 취업 방안을 논의하는 등 지역기업과 연계한 일자리 창출에 직접 나서고 있다.

    19일 충남도립대학교 일자리센터에 따르면 허 총장은 최근 모닝차 생산기지로 활동하고 있는 서산 동희오토를 방문한 가운데 박광식 대표와 만나 학생 취업방안 등을 논의했다.

    이날 허 총장은 이 회사 접견실에서 박 대표와 면담을 통해 “대학 소방안전관리학과 및 환경보건학과와 관련 사업부분에 있어 채용 협의를 이어가자”고 당부했다.

    허 총장은 “대한민국 대표 소형완성차 기업인 동희오토에 학생들이 취업할 기회를 함께 만들어가자”며 “학생들에게 기회가 주어진다면 인성교육을 포함해 회사가 필요로 하는 재목이 되도록 사전에 충분히 교육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에 박 대표는 “관련 분야에 신규채용이 필요할 시 대학과 협의가 필요한 부분에서는 논의를 이어가겠다”고 답했다.

    접견에 이어 허 총장은 동희오토 조립라인 등 생산공정 전반을 견학하며 기업의 특징을 살피는 등 대학 취업과 연계할 수 있는 부분을 검토했다.

    한편, 2004년 설립된 동희오토는 대한민국 모닝 1호차 생산 업체이며, 기아자동차 소형차 사업부분에 대한 제조를 위탁받아 생산하는 대한민국 대표 완성차 생산기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