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남도교육청이 강경상업고 경찰사무행정과, 광천제일고 드론관련과, 온양한올고 국제통상외국어과, 당진정보고 유통물류과, 서산공고 정밀기계과 등 직업계고 5곳의 2020학년도 학과개편을 최종 승인했다.
1일 도교육청에 따르면 이번 학과 개편은 미래 신산업, 지역 전략산업 등과 연계해 인력수요가 있는 학과를 중심으로 이뤄졌다.
온양한올고, 당진정보고, 서산공고는 지난해 교육부로부터 재구조화 학과에 선정돼 올해 승인한 학교이고, 강경상업고와 광천제일고는 올해 충남교육청이 예산을 지원하는 학과개편이다.
광천제일고의 드론관련과는 4차 산업혁명에 대비한 신기술 분야로 최근 관련 산업의 인력 수요가 많고 국방부 특성화고 지정 사업 공모 등 진로가 밝은 학과이다.
강경상업고의 경찰사무행정학과는 공공서비스 산업의 지역인재 고졸채용 확대에 따라 사무행정인력을 양성을 목적으로 개편했다. 이번에 개편된 다른 학과 역시 지역산업 수요에 특화되어 있어 발전 가능성이 높다.
충남교육청은 개편된 학과가 성공적으로 교육과정을 운영해 기업과 지역사회로부터 신뢰 받는 학과로 발전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계획하고 있다.
우선 교원교수역량을 기르게 위해 충남인력개발원, 한국기술교육대 등과 업무협약을 통해 신기술 연수, 교재개발과 함께 학생 취업진로 확보를 위해 관련 산업과 네트워크 구축 등 다양한 지원을 펼칠 계획이다.
또한 충남의 모든 직업계고 학과개편 컨설팅을 위해 인적자원개발(HRD) 전문가가 포함된 사업기획팀을 구성해 학과 개편을 지원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