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 의원, “청년·기업 등 어느 하나 높치지 않고 정책실현 앞장”
-
국회 정우택 의원(자유한국당·청주 상당)이 20일 서울 한국언론진흥재단에서 열리는 한국신문방송인클럽 ‘2018 대한민국사회발전대상’ 시상식에서 정치부문 대상을 수상한다고 19일 밝혔다.
한국신문방송인클럽은 주요 언론사 전·현직 수 백여 명의 회원들로 구성돼 있으며 25년 여간 칭찬과 비판을 통해 국민 알권리를 충족시켜 온 언론단체다.
이번 대한민국사회발전대상은 정치·경제·사회·문화 등 우리사회의 각 분야에서 대한민국 국가 발전을 위해 기여한 인물, 단체를 선정해 수여하는 상이다.
심사에는 각계 저명인사 및 언론인 등으로 구성된 ‘2018년 한국사회발전대상 상벌심사위원회’가 대외평가, 사회기여, 국가경쟁, 윤리측면 등 각 분야 가중치를 적용해 엄중한 심사를 거쳐 최종 수상자를 선정한다.
정 의원은 집권 여당과 제1야당의 대표 권한대행, 원내대표, 여야 경제포럼인 미래성장 경제정책 포럼의 대표의원으로서 130여회의 전국 강연 및 현안해결 등 경제, 청년, 기업 등 대한민국 발전 분야를 통섭한 의정활동을 펼쳤다.
정 의원은 “언론이 선정한 이번 사회발전대상 수상은 대한민국 사회의 모든 문제에 대해 하나하나 깊이 있게 고민하고 대안과 대책을 제시하라는 국민의 뜻으로 받들겠다”며 “가장 시급한 청년, 기업, 교육, 안전 등 어느 하나 놓치지 않고 정책실현에 앞장 서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