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권선택 대전시장이 14일 국회를 방문, 정세균 의장과 면담을 가졌다.ⓒ대전시
    ▲ 권선택 대전시장이 14일 국회를 방문, 정세균 의장과 면담을 가졌다.ⓒ대전시

    권선택 대전광역시장이 20대 국회개원과 동시에 국회를 전격 방문하는 등 20대 국회를 통한 지역 현안 챙기기에 나섰다.

    타 자치단체에 비해 ‘한 발 빠른’ 권 시장의 이 같은 움직임은 집중도가 높은 개원 초기 대면 건의를 통해 주요 현안에 대한 국회의 관심도를 높이고 이를 통해 향후 사업 추진에 우위를 선점하기 위한 전략으로 풀이된다.

    권 시장은 20대 국회 개원식 다음날인 14일 오후 국회를 찾아 정세균 국회의장과 우상호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 조정식 국토교통위원장을 차례로 만나 대전시 주요 현안에 대한 관심과 지원을 당부했다.

    권 시장은 이날 호남선 직선화와 서대전역 KTX호남 연결·증편 문제를 비롯해 도시철도 2호선‘트램’사업, 옛 충남도청과 옛 충남경찰청 부지 활용문제, 국립철도박물관 유치, 대전의료원 건립 등의 5대 현안을 직접 건의했다.

    특히 같은 당 소속인 조정식 국회 국토교통위원장에게  서대전IC~두계삼거리 도로확장 문제와 회덕IC건설, 대전산업단지 서측 진입도로 건설 등 국토위 소관 현안의 조속한 해결을 중점 당부했다.

    권 시장은 정 의장을 만난 자리에서 “개원하자마자 축하인사를 드리러 왔다”고 운을 뗀 뒤 “철도박물관 유치전이 펼쳐지고 있는데 철도인프라가 훌륭한 대전에 철도박물관이 유치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을 가져달라”고 당부했다.

    이에 대해 정 의장은 “대전은 고향을 갈 때 항상 거치는 곳”이라는 말로 애정을 나타낸 뒤 “철도박물관을 비롯한 대전의 주요현안이 잘 풀릴 수 있도록 관심을 갖겠다”고 화답했다.

    이어 권 시장은 우상호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를 만나 지역현안을 설명하고 관심과 협조를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