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대전교육청 Wee센터는 16일 오전 6개 민간경상이전사업기관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대전시교육청
    ▲ 대전교육청 Wee센터는 16일 오전 6개 민간경상이전사업기관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대전시교육청

    대전시교육청 Wee센터는 16일 오전 교육청 701호에서 휴정신과의원, 이정은 정신건강의학과, 지정신과의원 등 3개 병원, 이음 진로와 가족상담센터, 굿네이버스 좋은마음센터 대전서부, 비움심리상담센터 등 3개 전문심리치료기관과 민간경상이전사업 계약을 체결하고,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대전시교육청Wee센터 민간경상이전사업은 지역사회 전문기관과의 연계를 통해 아동청소년들의 정서적 안정을 위한 전문적인 상담·치료·의료 서비스를 제공하여 학교부적응 학생의 정서 및 학습결손 등을 예방하기 위한 사업이다. 

    올 해에는 보다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의료서비스 지원을 위해 전년도 대비 병원 기관의 참여를 확대해 3개의 정신과 병원과 계약을 체결했다.

    또한 3개 전문심리치료기관을 협력기관으로 지정하여 대전광역시교육청Wee센터를 주축으로 관내 위기학생들에게 필요한 심리치료지원서비스를 신속하고 효과적으로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이상호 대전광역시교육청 학생생활교육과장(Wee센터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청소년들의 정서 및 특성을 반영한 전문적인 상담과 의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고, 앞으로도 위기 학생들의 정서 안정과 학교생활 적응을 돕기 위한 협력기관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력이 필요하다"며 양 기관의 협력사업에 대한 중요성을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