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내륙 우수 관광자원 소개
  • ▲ 단양군이 팸투어에 초청한 중국인 유학생들이 도담삼봉에서 기념촬영을 가졌다. 사진제공=단양군
    ▲ 단양군이 팸투어에 초청한 중국인 유학생들이 도담삼봉에서 기념촬영을 가졌다. 사진제공=단양군
     

    충북 단양군이 SNS를 활용하는 중국인 유학생을 초청, 지난달 31일부터 1일까지 관광 홍보 팸투어를 실시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팸투어는 중부내륙 주요 관광지 소개, 레저스포츠 체험과 관광설명회를 통해 중부내륙의 우수한 관광자원을 소개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첫날인 31일, 중국인 유학생들은 패러글라이딩을 체험하고 도담삼봉, 온달관광지를 둘러봤다.
    이날 저녁에는 관광설명회를 열고 주요관광지, 역사문화자원, 테마 축제, 먹거리 소개 등 중국인 관광객 유치를 위한 홍보 활동을 펼쳤다.
    다음 날 1일에는 영주 선비촌, 소수서원, 부석사와 봉화의 닭실마을과 축서사를 관람하는 팸투어가 이어졌다.
    이번 팸투어는 서울에서 2시간 거리에 있는 중부내륙중심권 여행지를 알리고 중국인 관광객 유입을 위해 추진됐다.
    단양군은 이번 팸투어를 통해 인근 시·군과 협력해 단양, 봉화, 영주시와 연계된 체류형 관광자원 및 체험거리를 알리고 중국인 관광객들이 방문 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홍보해 나갈 방침이다.[뉴데일리-목성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