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전기금 통해 교육환경 개선·미래 인재 육성
  • ▲ 임경호 국립공주대학교 총장이 27일 대학본부 중회의실에서 2025년 하반기 (재)국립공주대학교 발전기금 합동 기탁식을 하고 참석자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국립공주대
    ▲ 임경호 국립공주대학교 총장이 27일 대학본부 중회의실에서 2025년 하반기 (재)국립공주대학교 발전기금 합동 기탁식을 하고 참석자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국립공주대
    국립공주대학교는 27일 대학본부 중회의실에서 2025년 하반기 (재)국립공주대학교 발전기금 합동 기탁식을 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임경호 총장을 비롯한 주요 보직 교원과 기탁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개교 77주년을 기념한 '아너스클럽 기부 릴레이'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기업, 재단, 교원, 동문 등 다양한 주체가 참여해 대학 발전과 인재 양성을 위한 기금을 전달했다.

    이날 삼성컴랜드, 솔브레인나눔재단, 세원인재육성문화재단과 함께 김재윤 교수, 이경희 동문, 김인엽 교수가 기탁에 동참했다. 

    특히 기존 아너스클럽 회원들의 추가 기탁과 대학 구성원의 지속적인 참여로 의미를 더했다.

    임경호 총장은 "맡겨주신 소중한 기금은 학생 교육 환경 개선과 지역사회와 상생하는 국립대학 역량 강화에 활용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국립공주대는 발전기금 기부자에게 기념식수, 명칭 부여, 명예의 전당 등재 등 다양한 예우하고 있으며, 기부는 온·오프라인을 통해 상시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