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일부터 모집, 3월말 이전 신청기업 20만원 할인10월 22일~ 24일까지 3일간 청주오스코서 열려
  • ▲ 오송화장품뷰티엑스포 참가기업 및 후원사를 1월 14일부터 모집한다.
    ▲ 오송화장품뷰티엑스포 참가기업 및 후원사를 1월 14일부터 모집한다.
    충북도와 청주시는 1월 14일부터 화장품·뷰티산업의 트렌드를 선도하고, 국내 화장품 기업의 판로 개척을 지원하는 ‘2026 오송화장품뷰티엑스포’의 참가기업 및 공식후원사 모집을 시작한다.

    올해로 13회를 맞는 이번 엑스포는 ‘K-뷰티 중심지 오송, 세계와 함께 성장하다’라는 주제로 10월 22일(목)부터 24일(토)까지 3일간 충북의 글로벌 비즈니스 전시전문관 청주오스코에서 열린다.

    지난해 231개사 전시, 바이어 54개국 626명 참여를 발판 삼아, 올해는 참가기업 유치 목표를 확대하고 내실 있는 전시관 조성과 학술행사, 체험 및 이벤트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 등을 준비하고 있다.

    참가기업은 목적과 규모에 맞게 ▲독립부스 ▲조립부스 ▲스타트업부스 등 원하는 부스 유형을 선택할 수 있다. 

    특히, 올해부터 9개사 9개 부스 이상 참여하는 공동관에 대한 50만원 할인 조항을 신설해 참가기업의 비용과 준비 부담을 줄이고 바이어 유입을 높일 계획이다.

    유망 신생기업의 참여를 적극 지원하기 위해 기본 부스(3m×3m) 보다 작은 규모의 스타트업 부스(2m×3m)도 운영한다.

    3월 말까지 조기 신청하는 기업은 최대 20만 원의 참가비가 할인되며 5월 말까지 신청 기업은 10만 원의 할인 혜택을 제공받는다. 또한, ▲최초참가기업 ▲재참가기업 ▲도내기업 ▲가족친화인증기업은 10만 원의 참가비를 추가로 할인받는다. 

    공식후원사로 참여하는 기업은 후원등급(Diamond, Gold, Silver)에 따라 ▲전시부스 제공 ▲행사장 LED 광고 ▲누리집 및 SNS 홍보 ▲후원물품 전시 ▲부스위치 우선권 등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충북도 관계자는 “오송화장품뷰티엑스포는 단순한 전시회를 넘어 국내 화장품 산업의 글로벌 진출 관문으로 자리를 잡았다”고 밝히며, “청주오스코의 쾌적한 전시 인프라와 그간 축적된 노하우를 결합하여 참가기업이 최고의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강조했다.

    오송화장품뷰티엑스포 공식 누리집(www.osongbeautyexpo.kr)을 통해 참가 신청이 가능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충북도 첨단바이오과 또는 오송바이오진흥재단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