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RISE사업 연계… 지역 기반 교육·인재 양성 협력 강화
  • ▲ 백석대와 천안시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가 문화 융합인재 양성을 위한 상호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백석대
    ▲ 백석대와 천안시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가 문화 융합인재 양성을 위한 상호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백석대
    백석대학교(총장 송기신) 지역혁신추진단은 천안시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와 문화 융합인재 양성을 위한 상호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천안시 청소년재단 한상경 대표이사, 천안시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임영재 센터장, 백석대 김혜경 지역혁신추진단 단장, 김판영 지역혁신센터 소장 등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충남 RISE사업 K16 지역 완결형 인재 양성, 지역사회 정착을 위한 우수 인재 육성, 지역 기반 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충남형 계약학과 운영 협력 등을 공동 추진하기로 했다.

    천안시 청소년재단 한상경 대표이사는 “백석대와는 기존에도 문화예술 분야에서 인재 양성을 위한 협력을 해왔다”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학교밖청소년들도 지역사회에 뿌리내릴 수 있는 실질적인 교육 기회를 갖게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번 협약은 백석대가 주관하는 충남 RISE(지역혁신중심 대학지원체계)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된 것으로, 지역사회와 대학 간 유기적 협력 모델을 구체화하는 대표적 사례로 주목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