市 주도로 전환, 도담·침산·새롬·해밀 등 새롭게 참여스탬프투어·축제·야간 관광 연계해 소비 촉진 기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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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25 상권별 공동마케팅 행사 포스터.ⓒ세종시
세종시(시장 최민호)는 9월부터 시 전역 10개 상권에서 공동마케팅 행사를 확대 운영한다고 31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시민들의 관외 소비를 줄이고 지역 내 소비를 촉진하기 위한 것으로, 지난 7월 도담·나성 상권을 시작으로 순차적으로 진행 중이다.특히 올해부터는 시 주도로 전환되면서 상인회가 없어 참여가 어려웠던 도담동·침산리· 새롬동·해밀동도 새롭게 포함됐다.행사기간에는 상인단체 주도의 스탬프투어, 영수증 이벤트, 상권 특화 소규모 프로그램 등이 마련된다.주요 행사로는 오는 9월 6일 ‘2025 아름동 달빛문화축제’, 9월 1~19일 ‘침산나눔축제 행복에 빠지다’가 열린다.이 밖에도 해밀단길 레인보우빌리지, 대평 스탬프투어, 한글거리·조치원 중심가 영수증 이벤트, 새롬동 보물찾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운영된다.또한 세종문화관광재단이 9월 16~21일 진행하는 ‘밤마실 주간’과 연계해 상권과 야간 관광을 결합한 즐길거리도 선보인다.나영훈 시 소상공인과장은 “공동마케팅을 통해 역내 소비 확대와 지역 상권 활력을 기대한다”며 시민들의 참여를 당부했다.





